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170330 8. 큐슈 철도의 역사가 전시되있는 큐슈철도기념관 2층 본문

해외여행 일기/[북큐슈여행] 17년 3월 3일-7일

170330 8. 큐슈 철도의 역사가 전시되있는 큐슈철도기념관 2층

LEEWJ 2017. 3. 30. 22:01


이제 2층으로 올라가려 하는데 이날이 3월3일, 히나마츠리라 그런지 히나인형도 가져다 두었습니다. 이번 여행이 히나마츠리 시즌이라 곳곳에 이렇게 히나인형을 전시해 둔 곳이 많았습니다.



2층은 크게 기획 전시 코너. 상설 전시 코너와 정보 코너가 있습니다. 다만 정보코너에서 도서는 토, 일, 공휴일만 열람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올라가자마자 큐슈 철도 사진전이 기획 전시 코너에 있었습니다. 눈 사이로 달리는 유후인노모리를 보니 무척 낭만적입니다. 눈이 펑펑 오는 날 저 열차를 탈 기회가 있었으면..



여기서부터는 관람하는데 너무 정신이 팔려서 사진을 얼마 찍지 못했습니다. 일단 열차신호장치의 하나인 통표가 있었습니다.



통표의 사용 방법도 나와있습니다. 일본어 해석을 못 해서 정확히는 설명을 못 하겠지만, 어쨋든 단선 구간에서 쓰였던 장치라고 합니다.



1층 로비쪽으로는 아래가 뚫려 있어서 객차를 위에서도 내려다 볼 수 있었습니다. 별 다른 느낌은 없었지만.



열차에 쓰인 리클라이닝 시트도 있었고..개인적으로 소파같은 느낌이라서 이런 느낌의 의자는 정말 마음에 듭니다.



2층에서 바라몬 모지코역. 아래쪽으로는 외부 전시장도 보입니다. 



철도기념관이니 당연하게도 모형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몇가지 종류가 아니라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일본 열차는 잘 몰라서 이걸 보고 종류를 알수는 없었습니다. 



지금은 신칸센의 등급인 츠바메의 역사도 있었습니다. 4세대까지는 특급이었는데, 신칸센이 개통하고 5세대로 바뀌면서 큐슈신칸센의 제일 하위 등급으로 들어갔다고 합니다.



기념품점에서 보았던 캔뱃지의 원본 전시물이 여기 있었습니다. 정말 하나도 모르는 열차뿐이긴 한데..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이거 참 멋진것 같았네요. 뱃지를 하나 사 올걸 하는 생각도 듭니다.



철도에 쓰인 레일이나 제복같은것도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2층은 이런 역사적인 물품의 전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사진은 얼마 못 찍었지만 여길 돌고 나니 큐슈철도 대 파노라마가 시작할 시간이 되어서 다시 1층으로 갔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