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돼지꼬치의 모든것 돼지꼬치 전문점 홍대 ‘락희돈’ 본문

먹는 일기

돼지꼬치의 모든것 돼지꼬치 전문점 홍대 ‘락희돈’

LEEWJ 2020. 1. 13. 23:35

 

내가 즐겨보는 유투버중에 '정육왕'이라고 있는데 한참 전에 락희돈이라는 돼지고기집을 소개한 적이 있었다.

그냥 돼지고기 집이 아니라 특이한 돼지고기 '꼬치' 집이었다.. 닭꼬치는 들어봤지만 돼지꼬치라니.. 너무 궁금해서 안 가볼수가 없잖아

 

금요일 밤

넘치는 가게.. 역시 인기가 많다 도데체 얼마나 맛있길래?

 

일단 기본안주로 무언가 고기 조림

사실 이건 무슨 맛인지 잘 모르겠다. .

 

일단 하이볼로 시작

모듬꼬치랑 먹고싶은거 여러가지를 시켰다. 친구는 돈설이 그렇게 맛있다길래 돈설을 잔뜩..

시키고 싶었는데 돈설이 없어서 두개밖에 주문을 못 했다..

 

모듬꼬치 시키니까 나온 양배추랑 오이

양배추가 나오니까 괜히 쿠시카츠 생각이 난다

 

모듬꼬치1

총 열개중에 네종류 먼저.. 제일 위에 세개는 돈설이다.

돈설은 순대국에 들어있는 부속으로 제일 먼저 생각나고 그걸로밖에 먹어본적이 없었다. 구워먹는건 소 혀나 구워먹지 돼지 혀를 구워먹을 생각은 하지도 못했는데.. 구워먹으니 세상 쫄깃쫄깃하고 끝내주네

 

다른 고기도 맛있었는데.. 역시 돈설이 임팩트가 강하긴 강했나보다

 

모듬꼬치2

표고버섯이랑 닭연골 토마토 그리고 또다른고기

이 접시에서 베스트는 닭연골이었다. 그 왜 닭가슴살 먹다 보면 있는 오돌뼈 그걸 구운건데 평소에는 먹지도 않는 연골이지만 여기서는 되게 맛있더라

 

미니나베

그냥 매콤한 오뎅탕

 

모듬꼬치3

쿠시카츠

구운 고기만 먹다가 튀김으로 갈아타니 또 색다른 맛? 삼겹살 쿠시카츠가 맛있었다.

 

락희돈의 츠쿠네 락희볼

미트볼인데 이거 물건이다.. 오돌뼈가 오독오독 씹히고 양념은 짭쪼름하고 고기는 부드럽고..

이것만 계속 먹을수도 있겠다

 

모듬꼬치에서 표고버섯을 못 먹어서 하나 추가로 시켜봤는데..

짭쪼름한 양념이 쏙쏙 밴 표고버섯은 최고였다.. 고기보다 맛있는 버섯은 오랜만이었다.

 

이건 안심이랑 치즈

치즈는 내가 먹은게 아니라 모르겠고 안심 쿠시카츠는 안심같이 않게 쫄깃하고 부드러운게 인상적이었다.

 

삼겹살이랑 울대

삼겹살은 삼겹살 구이 맛

울대는 특이하게.. 뭔가 오돌뼈를 먹는 맛.. 생전 돼지에서 느껴보지 못한 식감이었다.. 굳이 비유하자면 닭 오돌뼈를 얇게 포를 뜬 그런 느낌이랄까

 

표고버섯 구이가 맛있었으니까 표고 튀김은 어떨까 시켜봤는데 구이가 더 맛있었다.

튀김도 맛있긴 했지만 역시 구이가 더 좋아

 

마지막 접시

맛있었던 락희볼을 한번 더

 

전체적으로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다

식사를 하지 않고 오면 돈 깨질 각오는 해야 함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