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홈플러스에서 산 쿠킹박스로 된 마라샹궈를 먹어보았다 본문

만들어 먹는 일기

홈플러스에서 산 쿠킹박스로 된 마라샹궈를 먹어보았다

LEEWJ 2019. 8. 10. 00:36

마라샹궈가 먹고싶은데 우리 집 근처에는 1인분 마라샹궈를 파는 곳이 없다

그런데 홈플러스를 가니까 마라샹궈 키트를 파네? 이거면 1인분 마라샹궈도 가능이지

2인분이라고 써져 있지만 혼자 먹으면 1인분임

 

가격이 얼마더라.. 13000원 정도 했던것 같은데

모든 재료가 들어있다는데 뭐가 들었는지 한번 까보자

 

새우 고기 야채 버섯 뭐 그냥 평범한 재료들.. 마라샹궈 전문점에서 볼 수 있는 건두부나 동두부같은 재료는 볼 수 없다.

그래도 일단 마라샹궈에 기본적으로 넣을만한 재료들은 전부 있었다.

 

고기 적어

 

일단 야채를 볶아주고요

양파가 덩어리째 나오는걸 보고 불편해졌지만 혼자 먹으니까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기자

 

나는 이런 마라샹궈나

 

라화쿵부 영등포점에서 마라샹궈 한판

 

라화쿵부 영등포점에서 마라샹궈 한판

일하느라 집 회사 집 회사만 반복중이던 어느날 일본에서 대학원생활중인 형이 한국에 잠깐 온다 그래서 영등포에서 만나기로 함! 메뉴는 마라샹궈 라화쿵부라는 가게인데 체인점인가보다 여담으로 우리 동아리는..

won930516.tistory.com

이런 마라샹궈

 

180418 부평 일품향 마라향솥, 원하는 재료로 만드는 중국식 볶음요리

 

180418 부평 일품향 마라향솥, 원하는 재료로 만드는 중국식 볶음요리

요새 중국요리 하면 대부분 양꼬치집이지만 훠궈나 마라샹궈, 마라향솥같은 조금 생소한 요리를 하는 가게도 어느정도 생겨나고 있는 것 같다. 마라샹궈랑 마라향솥은 같은 요리 같은데.. 어쨌든 나도 이 요리가..

won930516.tistory.com

를 기대했는데.. 나온 결과물은요

 

음... 마라샹궈라기보다는 그냥 매콤한 맛이 나는 야채고기볶음 정도의 느낌을 받았다.

13000원에 마라샹궈 느낌을 내기는 역부족이었나.. 그냥 마라샹궈는 나가서 사먹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