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170216 쿠마몬의 쿠마모토(熊本) 컵라면 / 쿠마모토에서 못 먹은 라멘의 아쉬움을 이것으로.. 본문

먹는 일기

170216 쿠마몬의 쿠마모토(熊本) 컵라면 / 쿠마모토에서 못 먹은 라멘의 아쉬움을 이것으로..

LEEWJ 2017. 2. 16. 22:40



쿠마모토의 마스코트인 쿠마몬이 그려져있는 돈코츠컵라면입니다. 쿠마모토에서 라멘을 먹고 오려 했는데 일정상 못 먹고 오는 바람에 이렇게라도 대리만족을... 구매는 다케시타역 바로 앞의 마트에서 했습니다. 아사히맥주공장 견학을 마치고 마지막 쇼핑 중 구매한 것.



제 기억으로 포장은 이렇지 않았는데, 지진의 여파로 라면 포장에까지 힘내라 쿠마모토 캠페인이 나와 있었습니다. 



포장을 까면 나오는건 조미유 하나뿐입니다. 스프와 건더기는 미리 뿌려져있어요.



이게 쿠마모토 흑마늘라멘 맛을 내주는 조미유인가 봅니다. 조리 후에 넣으라는 것 같기에 일단은 컵라면 조리부터 했습니다.



건더기는 풍부합니다. 아쉬운건 돼지가 그려져있는 저 건더기..원래는 쿠마몬이 그려져있는 것 같았는데 언제 바뀐건지 모르겠네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다들 쿠마몬이 나와있는 건더기던데..



조미유를 넣고 섞으니 어째 비주얼이 조금 그렇네요. 사진과 다르게 맛은 괜찮습니다.

다만 일본 라면은 저랑 잘 안 맞았던게 너무 짠 맛. 국물을 조금 먹어보았는데 너무 짜서 더이상 먹지 못했습니다. 면은 어느정도 먹을 수 있었는데..  그래도 돈코츠라멘과 어느정도 비슷한 맛이라 쿠마모토에서 못 먹은 라멘의 아쉬움이 없어지긴 했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