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대만여행] 8.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절 용산사 본문

해외여행 일기/[대만여행] 19년 7월 23일-26일

[대만여행] 8. 타이베이에서 가장 오래된 절 용산사

LEEWJ 2019. 8. 7. 22:23

대만여행 포스팅을 더 보고싶다면 여기를 클릭

 

'대만여행' 태그의 글 목록

여행기 및 일상을 정리합니다.

won930516.tistory.com

이번에는 용산사로 가볼까.. 솔직히 내가 다닌 루트는 정말 엉망이었다.

첫날 동먼에 갔을때 용산사도 갔으면 더 좋았을텐데 그때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아무튼 교통비가 조금 더 든다는 것 말고는 그냥 날씨에 맞춰서 편하게 다닌 루트였다고 하자

 

용산사 역에 내리면 지하상가를 통해서 바로 용산사 앞까지 나올 수 있었다.

그와중에 역 내부가 궁전같네

 

 

그리 크지도 작지도 않은 지하상가

별로 끌리는건 없었다. 그리고 여기를 둘러볼만큼 내 체력이 남아있지도 않았고

 

 

내가 생각한 절이랑은 느낌이 많이 달랐던 용산사였다.

입구의 저 표시판 때문인지 정말 도심속의 절이라는 이미지만 남은 것 같다.

 

절에 들어가니 향 냄새가 엄청나게 풍겼다. 어렸을적부터 절을 가끔씩 가곤 했는데 그때부터 익숙해진 향 냄새 덕분인지 마음이 차분해지기 시작했다.

역시 절은 이런 느낌이지.. 이 느낌에 취해서 카메라는 잠시 꺼 두고 참회기도인가 아무튼 기도를 하는 사람들 뒤편에 서서 나도 가만히 부처님을 바라보았다.

 

한국에서도 최근에는 가지 못했던 절이지만 대만에서 오니 한국의 절에서 느꼈던 그 느낌을 얼추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용산사보다는 용도빙과에 빨리 가고싶었기에 후다닥 여기를 빠져나와 빙수집으로 향했다.

 

대만여행 포스팅을 더 보고싶다면 여기를 클릭

 

'대만여행' 태그의 글 목록

여행기 및 일상을 정리합니다.

won930516.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