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독일여행] 51. 베를린 레스토랑 Gasthaus Zur Rippe (폐업함) -슈바인스학세가 질렸으니까 아이스바인을 먹어보자- 본문

해외여행 일기/[유럽여행] 19년 3월 22일-4월 12일

[독일여행] 51. 베를린 레스토랑 Gasthaus Zur Rippe (폐업함) -슈바인스학세가 질렸으니까 아이스바인을 먹어보자-

LEEWJ 2019. 6. 9. 10:38

독일여행 포스팅을 더 보고싶다면 여기를 클릭

 

'독일여행' 태그의 글 목록

여행기 및 일상을 정리합니다.

won930516.tistory.com

붉은 시청사 근처에서 저녁을 먹고 들어가기로 했다.

역시나 이날도 시작되는 메뉴에 대한 고민..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아이스바인으로 정했다.

독일에서 족발요리는 이제 더이상 먹지 않겠다고 다짐했었는데 슈바인스학세와는 다르다는 얘기를 듣고 또 속으러 가기로 했다.

 

가게 이름은 가스트하우스 주르 리페 Gasthaus Zur Rippe

근데 구글지도에 검색해보니까 폐업이라고 나온다.. 어째서지? 리뷰를 보니까 한달 전만 해도 영업중인것 같았는데

 

 

아무튼 구글지도에서 폐업이라고 하니까 갈 사람은 다시한번 확인을 하는게 헛걸음 안 하고 좋을것 같음

 

베를린에 왔으니까 베를린 맥주를 먹어줘야지 아 좋다

곰의 도시 베를린 아니랄까봐 맥주에도 곰이 그려져있다! 뭔가 귀여운데?

 

시키고 보니까 내가 베를리너 맥주를 시킨게 아니라 이 가게의 하우스비어를 시켰었다.

머 이것도 맛있었음 맥주는 다 맛있다

 

라들러처럼 과일맛이 나는 맥주도 있었는데 이건 정말 음료수..

음료수같다고 쭉쭉 마시다가 훅갈것같은 그런 맛이다.

 

수육같은 비주얼을 뽐내는 아이스바인 등장

딱딱한 껍질이 있던 학세와는 완전히 달라서 이건 내 입맛에 맞지 않을까 싶었는데.. 한입 먹어보니까 아니었다.

무지 짜다. 그냥 짜다. 짠맛밖에 없다. 마치 잘 삶은 수육을 소금에 굴려 먹는듯한 그런 느낌이다

짠것만 빼면 다 좋은데 짜다는게 너무 커서 그것 말고는 아무 생각이 나지 않았다.

 

하지만 부드럽다는것은 너무 좋았다.

 

소세지도 뭐 그냥저냥

역시 독일음식은 독일음식이었을 뿐이었다.

 

빵이 있었기에 짠 아이스바인을 그나마 맛있게(자기최면을 걸면서) 먹을 수 있었다.

 

밥을 먹고 나오니 그새 어두워졌다. 붉은 시청사는 그냥 어두운 시청사가 되었다.

우리는 이제 마트에서 맥주나 더 사서 숙소에서 열심히 까마시기로 했다. 다른 게스트가 많은 시끌벅적한 한인민박의 즐거움을 느끼러..

 

독일여행 포스팅을 더 보고싶다면 여기를 클릭

 

'독일여행' 태그의 글 목록

여행기 및 일상을 정리합니다.

won930516.tistory.com

체코여행 포스팅을 더 보고싶다면 여기를 클릭

 

'체코여행' 태그의 글 목록

여행기 및 일상을 정리합니다.

won930516.tistory.com

오스트리아여행 포스팅을 더 보고싶다면 여기를 클릭

 

'오스트리아여행' 태그의 글 목록

여행기 및 일상을 정리합니다.

won930516.tistory.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