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대전] 수타우동전문점 토미야 -역시 여름엔 냉우동을 먹어야 한다 본문

먹는 일기

[대전] 수타우동전문점 토미야 -역시 여름엔 냉우동을 먹어야 한다

LEEWJ 2020. 10. 6. 00:08

오랜만에 쓰는 블로그다

한동안 어디 나갈 일도 없었거니와, 알바도 하고 강의도 들으며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미처 다 정리하지 못 한 사진이 좀 있어서 자주는 아니지만 간간히 글을 쓰지 않을까 싶다

 

8월 중순 쯤 대전으로 교육을 받으러 간 적이 있었다. 지방으로 멀리 가기 힘든 요즘이니 교육을 받으러 간 김에 먹고싶은 것도 먹고 오자고 생각하며 발걸음을 나섰다.

 

대전 사는 분도, 대전에 자주 가는 분도 여기는 맛있다며 칭찬을 하는 바로 그 집

수타우동전문점 토미야

 

12시를 조금 넘긴 시간이었는데 가게는 이미 만석에 대기까지.. 이왕 온 거 기다려보자

 

작년 초봄 다카마쓰로 우동을 먹으러 갔던 그때가 떠오른다

그 맛을 한국에서 맛 볼 수 있다는것이 다행인지도

 

아무래도 밀가루만 먹으면 배가 안 찰것 같아서 사이드 유부초밥을 시켰다

일식집에서 흔히 보는 그 사각유부

 

크기는 그리 크지 않다. 그럴줄알고 난 튀김까지 하나 더 시켰지~

 

속에는 그냥 흰쌀밥이 아니라 뭔가 고기가 들어있는 주먹밥이 있었다

일식집에서 먹는 그런 새콤달달한 맛보다는 왠지모르게 집에서 엄마가 소풍도시락으로 싸주던 그런 유부초밥 맛이었다

 

야채튀김은 생각보다 큼직하다

시간이 꽤 오래 걸린다 싶었는데 바로 튀겨 나오느라 그랬나보다

 

친구의 토리텐붓카케우동

뭐 그냥 일반 붓카케우동에 토리텐만 올린 세트메뉴다

 

난 그냥 붓카케우동

면이 쫄깃하다 못해 탱글탱글한 이 맛에 수타우동을 먹지.. 더운 여름에 시원한 우동 한그릇 먹으니 더위가 가실 것 같았다. 물론 밖에 나가니 다시 땀이 줄줄 흐르는건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냉우동을 먹을 때 만큼은 시원하고 행복한 여름이었다.

 

대전에 이런 집이 있었다니.. 수타우동집은 수도권에서도 찾기 힘들다고 생각했는데 이런데 있는 줄은 몰랐다. 자주는 아니지만 간간히 찾을 수 있게 여기서 오래 영업했으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