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을 일상처럼

181024 양파랑 사과를 듬뿍 넣은 얼갈이무침과 스팸구이 본문

만들어 먹는 일기

181024 양파랑 사과를 듬뿍 넣은 얼갈이무침과 스팸구이

LEEWJ 2018. 10. 24. 17:00


집에 얼갈이가 많은데 쌈으로만 먹기는 질려서 한번 무쳐먹어보기로 했다.

혼자 먹을 거니까 두단만 잘 씻어서 먹고싶은 크기로 썰어 줌



양파는 반개 썰어 넣었는데 너무 많았다.. 썰었을때는 양이 적어 보였는데 무쳐놓고 보니까 양파 반 얼갈이 반이네

앞으로는 1/4개만 넣자



집에 사과도 있어서 이것도 좀 넣어보기로 했다. 난 사과를 좋아하니까 사과는 많이..



멸치액젓에 마늘 고춧가루 매실청을 넣고 만든 양념

뭔가 적어보이는 양인데 확실히 적었다.. 결국 나중에 고춧가루를 더 넣었다.





혹시나 맛이 없을까 싶어서 스팸 작은캔 하나 구워주고



적은 양념을 넣고 무쳤더니 아주 새하얀 얼갈이무침

이건 좀 아니지 않나



접시에 담고 보니 정말 좀 아닌것같아서 고춧가루를 더 넣고 다시한번 섞어주었다.



얼갈이무침인데 얼갈이는 안보이고 사과랑 양파가 잔뜩이긴 하지만 맛은 괜찮네.. 처음 해봐서 양념 양을 못 맞췄지만 어쨋든

스팸 안 구워도 한끼 식사 잘 먹을 수 있었는데 스팸 덕에 더 맛있게 잘 먹었다.



Comments